남도일보 2018.11.12.
일반적으로 사회의 수준은 그 사회의 소수자나 약자에 대한 태도로 알 수 있다고 한다.
. 많은 사회적 갈등은 소수자나 약자 때문에 발생한다.
, 외국 문화를 다루는 일이다.
. 유럽이나 미국과 같은 부유한 나라들이 이민 정책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을 보면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또한 전 세계적으로 종교나 인종을 배경으로 한 대규모 총기살인 사례가 많다.
. 성평등 세부사항, 차별, 소득격차 등. 이 사회 ‘문제 해결 능력‘의 핵심 요소 ‘다른‘얼마나 많이 ‘포옹하다‘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인권 민감성‘그것은 말한다.
‘차별‘수업 ‘차이점‘구별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 모든 국가는 인권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인권에 그다지 민감하지 않은 사회는 갈등이 존재하는 사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인권 문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 인권이란 무엇인가 ‘불가피한 태도‘나는 말할 수 있다.인간의 위대함은 타고난 것이다. 남녀 모두 가지고 태어난다.
. 남들보다 눈이 작다,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강한 등을 가지고 왔습니다.
. 곱슬 머리와 검은 피부도 태어날 때부터 가져 왔습니다.
. 말더듬이, 통로는 판매 지점입니다.
, 올라간 눈썹, 보리밭에 가도, 술에 취해도 다 부모가 주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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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든 것은 귀하가 어떤 이유로든 차별을 받거나 편견으로 대우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태도에서 끔찍한 갈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 ~로 태어나거나, 사회적, 문화적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는 조건을 존중합니다.
, 사회는 다양성을 통해 이해될 때 성숙한 사회가 됩니다.
. 차이는 차별의 조건이 아니다, 축복의 대상. 우리가 생일을 축는 이유는 우리가 절대적인 존재, 비교할 수 없는 존재, 피할 수 없는 존재로 세상에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 우리 주변의 다양한 현상을 대할 때 선천적인 요인이나 후천적인 요인이 더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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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뜻 보기에는 동정적이지 않은 요소지만 타고난 요소가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존중하는 그룹은 더 성숙한 조직입니다.그렇다면 인간 ‘지력‘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난 걸까?? 아니면 타고난 것인가?? 이것은 교육학의 핵심 문제입니다.
. 지능을 이해하는 문제는 교사가 교육에 대한 의견을 형성하는 중요한 원천이다.
, 당신의 경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에 따르면 지능은 원래 타고난 것으로 인식되었습니다.
. 인종이나 혈통에 근거한 장애 아동 논란 아이큐 지능은 등급으로 평가되었습니다.
. 점차 학자들은 지능에 대한 결정론적 태도의 경직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 Piaget와 같은 개발 전망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 논리는 지능이 개발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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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지능은 유전처럼 운명론적인 입장이 아니다.
, 그러나 이것이 무한정 개발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 지능의 색깔은 타고난 것과 다르다는 특성론이 힘을 얻고 있다.지능 심리학자인 Gardner에 따르면,, 말하는 능력, 음악에 대한 감수성, 수학 계산의 우수성, 얻을 수 있는 능력, 걷는 능력, 내면을 들여다보는 능력, 다른 사람을 진정시키는 능력, 그는 본질을 직관하는 능력 등 다양한 능력을 타고났지만 이 능력을 발견하지 못하고 지능만을 추구한 것이 큰 문제라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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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좌절감이 있다. 문제는 이 특정 능력을 알고 개발하는 것입니다.
. 그가 답했습니다. “아이들을 박물관에 데려가세요. 그리고 아이를 계속 지켜보며 이야기하세요.”이제 지능은 다양한 상황에 노출되고, 자극을 통해 특별한 능력을 발견하는 것이 문제가 됨. 지능을 인권의 관점에서 다루다 보면 애초에 지능이 부족한 아이가 없다.
, 하지만 개발하면 무한히 좋아지는 머리는 없습니다.
, 고유한 색을 가지고 태어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음. 따라서 교육의 묘책은 바로 관심과 격려입니다.
.이재남
원천 : 남도일보
http://www.nam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97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