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서 폐점한 오프라인 상권 코로나가 일상화되고 있으며 온라인 의류 쇼핑몰 오픈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도30대,40대여성의류브랜드쇼핑몰개장을도와드린경험도많지않구요.
30~40대 여성의류 쇼핑몰 중에는 업계 1위로 올라섰고 월 매출 억대 단위도 있고 고비를 넘기지 못해 실패한 사람도 있습니다.
생존율은 대략 5~10%인 것 같습니다.
창업하기 쉬운 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30~40대 여성의류 쇼핑몰의 성공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30~40대 여성의류 쇼핑몰 창업이 실패하는 현실적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오픈을 생각하고 있다면 다음 내용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반품 스트레스 쇼핑몰 오픈 초기 주문 1~2개에 가슴이 두근두근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여성의류 쇼핑몰의 반품률은 20%가 넘는 살인적인 비율임을 유념해야 합니다.
악명 높아요.
일상화된 스마트폰 쇼핑의 대형 여성의류 쇼핑몰 업체들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사업자는 10개를 팔고 2~3개의 반품이 들어오면 멘붕이 옵니다.
반품의 문의는, 응대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반품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①많이 팔리면 무조건 반품도 많다.
처음부터 이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많이 팔리는데 반품이 없는건 불가능해요. 아무도 이 문제를 풀 수 없어요.
고객님의 표정이,,ㅠㅠ ②반품률이 낮은 제품으로 소싱온라인은 착용후 구매하는 것이 아니므로 사이즈가 약간 다르면 고객님은 무조건 반품합니다.
입어봐’ 에? 내 생각과 다르네!
?이것으로 끝입니다.
즉시 반품하려는 소비자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제품의 퀄리티가 좋고 사이즈와 색상이 단조로운 것이 유리합니다.
주문이 괜찮다고 아이템을 늘렸다가 반품이 늘어나면 그게 다 돈이에요.
수집 불가 수준의 반품 재고 ③ 반품 과정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주라.수차례 반품으로 손해를 경험하면 관대했던 반품정책이 구매후 1주일 이내 단순변심의 경우 불가, 반품배송비는 소비자부담… 이러한 조항으로 바뀝니다.
서로 잘잘못을 묻는 것도 많고, 진상 고객도 많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와 싸우는 판매자 이렇게 하면 안 되죠하지만 이런 점도 고려해 보면 어떨까요?소비자는 반품과정에서 불편함이 해소되면 ‘매우 만족’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불만이 높아 판매자와 싸우려다 보니 모든 제품을 원하는 시기에 친절하게 서비스를 받으면 오히려 추가 구매 의향이 강해집니다.
정말 엄청난 팬이 될 거예요.
화가난 고객님 = 미래의 충성 고객님 2. 거래처 물건이 품절되서 만약 여러분이 쇼핑몰에 제품을 너무 많이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거래처에서 공급중단이 된다면 ??상품을 구매 → 예쁘게 코디촬영 → 상세페이지 업데이트까지 아무리 빨라도 수일 소요됩니다.
에너지 소모가 심한 ‘제품 촬영’ 소비자에게 알려져 주문이 들어오는 데 며칠. 리뷰가 쌓여 구매가 활발해지지만 며칠.
그런데 그 사이에 도매로 제작을 중단하면요? 판매자가 멘붕(멘붕)을 합니다.
(벌써 주문이 오는데 물건이 없다니)
뭐라고요? 단종 됐다고요?도매 사장님께 ‘이거 저희 몰에 업데이트 할건데 품절되진 않겠죠? 계속 진행하는 거예요?한 두세 번 물어보셔야 돼요.물론 진행하는 시내는 도매업체 마음입니다.
공장을 돌릴 정도로 판매가 되면 진행하고 마진이 남아야 하게 됩니다.
이게 현실이에요.
사장님 이거 계속 진행하는 거죠?30~40대 여성의류 쇼핑몰 사장은 팔아야 하는 입장이고, 도매 사장은 진행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겠죠. 누군가를 탓하기 전에 구입 제품이 품절되는지 판단하셔야 합니다.
정리하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30대~40대 여성의류 쇼핑몰 사장들이 겪는 온라인 쇼핑몰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예비창업자 분들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입니다.
옷을 좋아하든 함부로 여성 의류 쇼핑몰을 열면 안 되지만 설명한 정보를 참고하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빨리 안정화를 이룰 수 있을 겁니다.
오늘 올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류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힌트집!
▼ 같은 옷을 팔아도 돈을 많이 버는 쇼핑몰 특징 https://blog.naver.com/jjm2273 “옷이 예쁜데 매출이 왜 안좋은가?”도대체 쇼핑몰까지 들어갔다가 왜 그냥 나가는지… blog.naver.com
▼ 네 옷이 안팔리는 이유 https://blog.naver.com/jjm2273 “스토어팜을 오픈했는데 왜 안팔려?” “누가 내 쇼핑몰의 문제점을 해결해줘!
&qu…blog.naver.com
▼라벨교체 짝퉁에 속지 않는다1대로 https://blog.naver.com/jjm2273/2222916348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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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중국산 라벨을 교환하니?” “그런데 동대문 도매에서 사서 라벨을 교환하면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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