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온 배터리 전기차 생산 이제

YTN 보도에 따르면 중국에만 의존하고 있는 전기전지의 핵심 소재인 리튬이온전지용 리튬 제조 공장을 짓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전기차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소재다.
반도체도 반도체지만 이 리튬이온 배터리는 그동안 중국에만 의존하던 한국의 상황을 개선해야 한다.
앞으로 게임이 어떻게 변할지 리포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 전기차 생산 이제 1

리튬 이온 배터리를 위해 중국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스코는 아르헨티나 남부 안데스산맥 해발 4000m 해발호수에 서울 면적의 1/3에 해당하는 지분을 확보해 리튬 생산시설을 짓고 있다.
연간 목표는 이곳에서 60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는 충분한 배터리를 생산하는 것이며, 그 할당량을 충족시키기 위해 무게는 25,000톤입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판매를 시작으로 전기차 시장은 포획을 넘어 성장했다.
증권거래소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 업계 기사가 실릴 정도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 또 하나의 제품이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화이트 오일”또한 리튬이라고 불리는 이 리튬의 가격은 지난 2년 사이에 13배 이상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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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늦어도 2030~2035년까지인 2025년까지 생산량의 80% 이상을 완전 전기로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 사이에 가장 빠른 메르세데스는 2025년 목표를 세웠습니다.
전기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배터리의 양은 2040년까지 엄청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은 리튬이온배터리 수입의 95%를 중국과 칠레에 의존하고 있다.
배터리 회사는 리튬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또는 호주로 리튬을 수입하는 방식을 계속 변경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또 해외 민간기업에 대해서도 자원개발 재정·재정 지원을 확대하고 2030년까지 수입 의존도를 50%까지 줄이겠다고 밝혔다.

국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 다변화가 가능하고, 수익에서 받는 수수료만 빼면 거대 사업이 될 수 있어 한국의 기술 발전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YTN 문자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