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익 항공기 외관 및 역사 (1)

1. 회전익기의 등장

1930년대에는 완벽한 헬리콥터를 만들기 위한 경쟁이 전 세계적으로 치열했지만 진정한 진보는 흩어진 천재들의 손이 합쳐졌을 때 이루어졌습니다.
스페인의 후안 데 라 시에리바(Juan de la Sieriva)는 로터 블레이드를 실제로 작동시키는 힌지 장치를 발명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Raoul Hapiner는 로터 블레이드를 제어할 수 있는 순환 시스템을 발명했습니다.
프랑스의 루이 브레게(Louis Breguet)는 로터 블레이드가 헬리콥터 동체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허용하여 항공기가 한쪽으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동축 로터 블레이드를 발명했습니다(토크 반응). 러시아인 Igor Sikorsky는 오토자이로를 실제 헬리콥터로 설계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Sierva C.19 (1930): 프로펠러 후류를 편향시켜 메인 로터 블레이드를 회전시키는 방법을 채택한 C.19는 정상 비행 중에도 로터 블레이드를 회전시켰습니다.
C.19 Mk4에서 로터 블레이드는 사람이 돌리거나 다른 외부 조작 없이 엔진에 의해 직접 회전되었습니다.

Sierva C.8 Mk4 Autogyro (1930): Sierva의 “연결된” 로터 블레이드는 현재 생산되는 거의 모든 헬리콥터의 표준입니다.
C.8은 로터 블레이드 진동을 제한하기 위해 드래그 댐퍼를 추가하여 영국 주변의 4,828km(3,000마일) 투어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Sikorsky VS-300 (1939): Igor Sikorsky가 개발한 VS-300은 엔진당 하나의 메인 로터와 반토크 테일 로터를 채택하여 현대식 헬리콥터의 원형이 되었습니다.
버려졌다.

2. 초기 회전익기

전쟁은 유럽에서 헬리콥터 기술의 발전을 늦추었습니다.
독일은 1940년대에 다양한 유형의 헬리콥터 수십 대를 제작했지만 자원 부족으로 생산이 제한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Igor Sikorsky, Frank Piasecki, Arthur Young, Stanley Hiller와 같은 선구자들이 오늘날 사용되는 이전 헬리콥터와 경쟁할 수 있는 기체를 생산하여 앞장서 왔습니다.
최초의 헬리콥터 윈치 구조는 1945년에 Sikorsky R-5를 사용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이 헬리콥터를 조종하던 Igor의 사위는 폭풍에 가라앉는 바지선에서 두 사람을 끌어냈습니다.

Sikorsky R-4 (1942): R-4는 헬리콥터 기술의 이정표였습니다.
VS-300의 개발품인 R-4는 최초의 실용 헬리콥터이자 최초의 생산 헬리콥터였으며 제2차 세계대전 말 미국과 영국군에 인도되었습니다.

켈렛 XO-60 오토자이로(1943) : 헬리콥터로 퇴역하기 전 마지막 오토자이로 XO-60은 엔진의 힘을 이용해 로터 블레이드를 회전시켜 생기는 양력으로 이륙했지만 비행이 어려웠기 때문에 비행하기 어려웠습니다.
회전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Hiller UH-12B (Hiller 360, 1947): Stanley Hiller는 20세기의 주요 항공기 혁신가였습니다.
Hiller가 개발한 프로토타입 Model 360은 UH-12라는 이름으로 생산되었으며 Hiller는 이미 17세에 XH-44를 제작하여 미 육군에 판매했습니다.

Mil Mi-1M (1948): Mikhail Mil이 헬리콥터의 선구자로 Igor Sikorsky에 합류합니다.
Mil이 개발한 Mi-1 다목적 헬리콥터는 러시아에서 최초로 대량 생산된 회전익기로 2,500대 이상이 생산되었습니다.

3. 회전익 항공기의 성숙도

1950년대 터빈 엔진의 도입은 헬리콥터 산업에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소형 터빈 엔진이 가볍고 강력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는 피스톤 엔진을 교체하고 크기, 속도 및 부양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헬리콥터는 시간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일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예정된 서비스에 사용되었습니다.

4. 1960년대 회전익기

1960년대 초부터 저비용 통근용 헬리콥터와 도시 간 운송 서비스가 쇠퇴했습니다.
복잡한 기계를 줄이려는 노력은 실패했고 비용은 여전히 ​​높았습니다.
결국 헬리콥터는 다른 운송 수단이 할 수 없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특수 기계로 남을 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있었습니다.
베트남 전쟁이 발발하고 헬리콥터가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병력 수송, 무장 헬리콥터 및 구조 항공기가 그 목표이자 응용 분야였습니다.
바다에서의 석유 탐사라는 도전은 민간 헬리콥터 산업에도 불을 붙였습니다.

Bell UH-1B Iroquois (1960): 미군이 채택한 최초의 터빈 헬리콥터. 프로토타입은 1956년에 비행했으며 UH-1B는 이전 모델보다 더 크고 무거웠습니다.
그 힘은 두 배가 되어 여전히 작동 중입니다.
16,000개 이상이 건설되었습니다.

Bell AH-1 Cobra (1965): 베트남 전쟁을 위해 개발된 민첩하지만 기동성이 뛰어난 중무장 헬리콥터입니다.
휴이의 가동 파츠가 혼재되어 있고, 치기 어려운 좁은 몸이 특징입니다.
Cobra는 최초의 본격적인 무장 헬리콥터입니다.

Hughes OH-6A (1965): 군용 및 민간용으로 매우 성공적인 “Loach”는 베트남 전쟁 중 경무장 관측 헬리콥터로 고안되었으며 속도, 지구력 비행 및 상승률에 대해 23개의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5. 항공 지원

베트남전이 한창이던 1967년 11월, 875고지를 기습해 미 제173공습여단이 북베트남군의 기습을 받았다.
아군 지원 공격이 요청되어 베트남 전쟁 역사상 최악의 사건 중 하나가 발생했습니다.
미국 전폭기가 떨어뜨린 폭탄이 우리 군대 상공에서 폭발했습니다.
다른 작전과 마찬가지로 부상당한 병사를 구하는 유일한 방법은 비행기였습니다.

베트남에서 찍은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헬기는 그 진가를 발휘했다.
Bell UH-1 Iroquois는 미군에 처음 도입된 터빈 구동 헬리콥터였습니다.
남베트남의 거친 지형에서 휴이는 메데바(후송, 의료 후송) 작전에 사용되었고 부상당한 병사들은 야전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부상자를 적절한 착륙 장소로 이송하기 위해 환자를 호버링 헬리콥터로 들어 올리는 윈치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
구급차 승무원의 작업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군인의 약 1/3이 사망하거나 부상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