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그립 라이브커머스 그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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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인즈그라운드(주)의 서민섭 팀장입니다.

오늘은 요즘 저희 기업에서 열심히 추진하려고 하는 ‘라이브 커머스’

많은 사람들이 정말 힘들어하고 있어요. 저도 라이브 커머스 단어만 들어도

솔직히 한숨이 많이 나요

그러면 라이브 커머스는 어떻게 해야 되지?사실상 마인즈그라운드㈜올해의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유통자/제조자 분들이 현재 라이브 커머스를 해야 하니?

이런 말을 많이 하고 있어요.저희 기업들도 항상 이런 고민에 빠져있지만

올해는 꾸준히 하자는 결론을 내렸어요.

라이브 커머스는 input에 비해 output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구매전환율이 1%~3%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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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기업은 다행히 자체 스튜디오가 있어.

이렇게 고퀄리티 장소에서 방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가 보통 홈쇼핑 저리가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걱정이 없지만 가장 큰 문제는

‘쇼호스트’ 이 부분이 가장 큰 난제입니다.

사실 대략 인플루언서만 일 데려와도 정말 수백 만은 금방 깨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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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아무리 이렇게 장비가 좋아도

결국 쇼호스트처럼 이미지와 말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 대한민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쇼호스트 단가 대비 라이브 커머스 구매 전환율이 너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인플루언서는 20%~30%의 매출액에 대한 수수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유튜브에서도 라이브 기능을 추가한다고 하는데

이럴수록 인플루언서가 중요도는 더 오르고 수수료 요구는 더 높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 제조업자가 물건을 주지 않으면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이 문제는 점차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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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쇼호스트를 매일 같이 데려오고 싶지만 개인적으로 진행해보고 싶고

뭔가 욕심이 난다고 할까 제가 직접 해봐야 시킬 수 있을 것 같아서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보통 네이버/그립/카카오처럼 많이 진행하거든요.어느 채널에서 하면 되지?

이 문제의 해답은/대기업/유명제품/스마트스토어가 잘 되고 있는 기업: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중견기업/가격 좋은 제품:카카오 스타트업:그립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어떻게 기획하느냐가 어떤 좋은 제품인가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스타트업입니다.
스타트업은 그립으로 진행하는 것이 오히려 경쟁 시장에서 유리한 포지션으로 많이 작용합니다.

허들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네이버에 가기 위한 발판이라고 생각하세요.

유통할때 위탁판매를 먼저 시작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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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마인즈그라운드㈜ 유통사업부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주 3회씩 꾸준히 진행하고자 합니다.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블로그에 최대한 업로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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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라이브커머스때 만나고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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